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강아지 상식

강아지 분양 사이트 추천하는 4곳 알아보기

오늘은 강아지 분양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강아지 분양 사이트 중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사이트 4곳을 선정했으며, 각각의 사이트마다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강아지 분양을 위해 사이트를 찾고 있던 분이라면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강아지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람과 함께 해온 동물입니다. 명칭도 애완견에서 반려견으로 바뀔 만큼 인간과 삶을 공유하고 있는 것이 강아지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이런 강아지를 분양받으려고 하면 머리가 아파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주변에 분양 샵을 잘 알고 있는 분이 아니라면, 어디에서 분양받아야 하는지 몰라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분양받을 곳을 찾았다고 할 지라도 가격대가 비싼 건 아닐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몰라 염려스럽기도 하실 테고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강아지 분양 사이트 4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들의 경우 분양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가격과 현재 강아지 상태가 분명히 명시되어 있어 불안감 없이 분양을 진행하기에도 적합한 곳들입니다.

     

    각 사이트 별로 특징과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분양 사이트 추천

    1. 도그짱

    도그짱 홈페이지 화면
    도그짱

     

    강아지 분양 사이트로서 특정 업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닌, 올바른 분양이 이루어지도록 돕는 성격의 사이트입니다. 즉 분양을 시키고 싶은 사람들이 강아지 사진과 관련 게시글을 올리고, 그중에서 희망하는 강아지가 있을 경우 해당 분양자와 연락을 하여 분양을 받는 방식입니다.

     

    국내에서 오래된 분양 사이트답게 지역 및 품종별로 올라오는 글이 상당히 많으며, 업체가 아닌 개인이 분양하는 방식이기에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다는 점을 장점으로 둘 수 있습니다.

     

    또한 도그짱 자체 내에서 매매계약서나 피해보상규정, 직거래 유의사항 등을 잘 정리하고 진행하고 있어, 온라인 분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사고들도 잘 대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분양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나 업체가 아니다 보니 사진이나 글 설명이 조금은 미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디자인이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 해서 경우에 따라 사이트를 둘러보는 데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도그 마루

    도그마루 홈페이지 화면
    도그 마루

     

    강아지 전문 분양 사이트로서 고양이 분양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여러 차례 수상할 만큼 전문적인 업체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도그 마루에서는 메디컬 센터와 동물보호소, 트레이닝 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도그 마루를 통해 분양을 받으면 메디컬 센터의 평생 의료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분양한 후 집에서 말썽을 부려 훈련이 필요한 때에 다른 곳을 찾지 않고 바로 도그 마루에 있는 훈련소에 맡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분양을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상담 가사 배정되어 사우 A/S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후관리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운영하고 있어 다른 사람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신 이렇게나 관리가 철저한 만큼 분양비가 비싼 편입니다. 견종에 따라 다르지만 소현견 중 인기가 많은 포메라니안과 비숑 프리제의 경우 기본 120만 원부터 분양이 시작됩니다.

     

     

    3. 주세요 닷컴

    주세요닷컴 홈페이지 화면
    주세요 닷컴

     

    주세요 닷컴은 주로 무료 분양을 할 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강아지, 고양이, 기타 동물 등 다양한 반려동물들을 무료로 분양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피치 못할 사정이 생겨 더 이상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없는 주인이 주세요 닷컴에 분양을 맡기는 글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이 중 함께하고 싶은 반려동물이 있다면 해당 게시글 내에 있는 '입양 신청 클릭' 버튼을 눌러 간단한 소개와 함께 분양을 희망한다는 내용을 작성하여 남기면 됩니다. 그러면 그중에서 입양을 맡기고 싶은 사람에게 분양자가 연락을 취하는 방식입니다.

     

    분양비는 따로 없고 보통 책임비로 3만 원 ~ 5만 원 정도가 붙습니다. 즉 정말 돈을 받고 분양의 목적이 아닌 책임지고 키워달라는 취지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성견인 경우가 많아 아이 때부터 키우길 희망하는 분에겐 다소 꺼려질 수 있으나, 자칫 유기견 센터로 넘어갈 수도 있는 아이들이기에 좋은 취지로 참여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주세요 닷컴에 무료 분양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도그짱과 마찬가지로 개인이 유료로 분양하는 강아지도 많이 있으며, 해당 게시글은 유료 분양 탭에서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미니펫

    미니펫 홈페이지 화면
    미니펫

     

    분양 전문 업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서울 성수동에서 20년 넘게 강아지 분양을 하고 있는 전문적인 업체입니다.

     

    강아지 외 고양이도 분양을 하고 있으며, 사진을 자세하고 예쁘게 찍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입양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전문 업체이기 때문에 백신 접종은 대부분 다 맞춘 상태로 분양을 시작하며, 사후 관리도 맡아서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거리가 먼 경우를 대비해 배송 분양도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지역에 따른 제약이 크게 없는 편입니다. 사진을 통해 상세히 확인한 후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받아 배송을 맡기면 며칠 내에 나의 반려견을 만날 수 있죠.

     

    단점으로는 역시나 비싼 분양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반려견, 반려묘들이 어릴 때부터 확실한 관리를 받아왔고, 분양을 받은 후에도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분양비가 크게 비싸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분양 사이트 4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개인이 분양을 하는 방식의 도그짱과 주세요 닷컴, 전문 업체에서 분양을 진행하는 도그 마루와 미니펫으로 나누어 구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뚜렷하니 분양하려는 본인의 선호도와 기준에 맞춰 진행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돈이 들더라도 관리를 잘 받은 2개월~3개월 때의 아이들을 만나고 싶다 하시면 도그 마루와 미니펫, 나는 분양 경험이 많은 편이고, 업체보다는 되려 개인 분양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편하고 효율적이다 싶으시면 도그짱과 주세요 닷컴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강아지를 분양받으시기에 앞서서 하나의 생명체를 데려오는 것임을 꼭 인지해주시고, 올바르게 책임져주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강아지 관절염 알아보기: 원인, 증상, 예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