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뷰티/신발•구두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리뷰, 남성 여성 운동화로 딱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데일리 신발로 와플 트레이너 2를 찾는 분들 계실 것 같은데요. 사이즈는 어떤 사이즈로 신으면 되는지, 그리고 코디는 어떤 코디가 이쁜지 간략히 적어볼 테니 구입하시기에 앞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내 돈 내산 리뷰

남성 운동화, 여성 운동화로 모두 신기 좋은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리뷰입니다. 구매한지는 꽤 되었는데요. 지금까지도 애정을 갖고 잘 신고 있습니다.

 

데이 브레이크, 테일 윈드와 함께 나이키 스니커즈 대표라인으로 자리 잡은 운동화입니다. 사실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아 신발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차이를 못 느끼실 텐데, 분명 디테일면에서의 차이가 존재하죠.

 

알아보고 있는 분이라면 사이즈 및 구매 팁이 필요하실 수 있는데, 같이 정리해 드렸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소개

나이키에서 나온 와플 트레이너 2는 오랜 세월에 걸쳐 사랑을 받아온 트랙 스타일을 재현한 운동화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은 지키되 착용감은 업그레이드 한 운동화이죠.

 

와플 트레이너 2의 포인트 중 하나인 와플 밑창은 나이키 최초로 러닝화에 도입된 와플 러버 솔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표현해 와플 기계로 찍은 밑창입니다.

 

이 밑창에서 와플 트레이너라는 이름도 유래하였으며, 접지력도 좋아져 미끄러짐을 크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폼 웨지가 있는 플러시 폼 중창이 부드러워서 착용감도 편안합니다.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착용기

쇼파 위에 있는 나이키 쇼핑백
나이키 쇼핑백

 

구매는 롯데백화점에서 했습니다. 모델명은 dh1349-100예요. 흰색, 베이지, 검은색이 예쁘게 섞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신어봤을 때 착용감도 좋았고요.

 

여 집사 하고 커플용 신발로 구입할 거라 열심히 알아봤는데, 남성 운동화, 여성 운동화 가릴 것 없이 모두 통용될 수 있어서 고심 끝에 구입했습니다.

 

신은지 이제 3개월이 좀 넘은 것 같은데, 지금도 만족하며 잘 신고 있습니다.

 

가격은 당시 할인받아서 8만 원 대였는데요. 지금은 더 할인이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이 내용은 아래 구매 팁에서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상자에 담겨 있는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새 상품, 언박싱!

 

신발 정말 이쁩니다. 지금은 살짝 얼룩이 묻었는데, 이 상태 자체로도 좋은 것 같네요. 가장 많이 구겨지는 앞부분은 나일론 소재로 되어 있어서 구김이 많이 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튼튼해요.

 

또한 설포 길이가 짧습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부분인데, 테일 윈드나 데이 브레이크와 비교했을 때 설포가 조금 더 짧은 반면 두껍습니다.

 

짧아서 잘 가릴 수 있는데, 두꺼워서 티는 나다 보니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네요. 다만 부드럽고 두꺼워 착용감은 확실합니다.

 

 

위에서 찍은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신은 옆모습
2명이서 위에서 찍은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착샷

 

 

제가 신은 착용 사진, 그리고 여 집사와 함께 신은 사진인데요. 남자, 여자 가릴 것 없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청바지나 면바지 같은 캐주얼한 차림에도 어울리고, 슬랙스나 정장 바지처럼 포멀 한 룩에도 괜찮습니다.

 

데일리용으로 출근할 때마다 자주 신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사이즈 및 구매 팁

사이즈 팁

저는 정 사이즈를 구입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반 사이즈나, 한 치수 높여서 신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의 특징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일 수 있는데, 만약 발볼이나 발등이 높으신 경우 날렵한 디자인이 조금은 변질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 상태도 만족스럽지만 발볼이 넓어지는 것이 싫다면 반 사이즈 혹은 한 치수 늘리신 다음 신발끈을 꽉 조여 매 고정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수를 줄여서 구입하시는 것은 권해드리지 못 할 것 같아요. 날씬한 디자인이 특징이기도 하고, 큰 사이즈로 나오는 신발이 아닌 만큼 되도록 정사이즈 혹은 치수를 살짝 올려 신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구매 팁

저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했습니다. 롯데백화점에서 샀는데, 당시에도 할인받고 구매했는데요. 지금은 온라인 매장에서 더 많이 할인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정가는 109,000원인데, 온라인 매장에서 59,000 ~ 77,000원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폴더, 제이디 스포츠, 현대몰, 롯데홈쇼핑 등에서 저가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할인 중입니다. 폴더는 신규 가입하시면 쿠폰도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추천 코디

사실 와플 트레이너 2는 따로 추천해드릴 코디가 없는 것 같습니다. 데이 브레이크, 테일 윈드와 함께 자리 잡는 대표 스니커즈 라인인 만큼 어디에나 다 어울리는 것이 이 신발의 최고 장점입니다. 그렇기에 데일리 아이템으로 애용되고 있는 것이고요.

 

그래서 캐쥬얼한 룩으로 입으셔도 좋고, 빈티지 룩에도 어울리며, 블레이저 코디에 신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2 리뷰였습니다. 편하고 튼튼해 오래 신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면서도 포인트가 있어 아직까지 질리지 않고요.

 

남성, 여성 가릴 것 없이 신으실 수 있는 데일리 운동화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다음에 또 괜찮은 신발 만나게 되면 자세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함께 보기에 좋은 글

나이키 에어포스 1 상세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