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뷰티/화장품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 종류와 찾는 법 알아보기

오늘은 남성분들을 위해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 종류와 자신에게 맞는 호수를 찾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패션과 뷰티가 발전하고, 자신을 꾸미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많은 남성분들도 화장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나 기본 피부톤을 잡아주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은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운데이션에도 호수가 참 많다 보니 어떤 것이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 찾기가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호수는 잘못 선택할 시 얼굴이 붕 뜰 수 있어 파운데이션을 안 한 것만 못한 결과를 낫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수 선택 실패를 방지하고자,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의 종류를 살펴보고, 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호수는 어떻게 찾으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운데이션으로 z 모양을 그린 모습
파운데이션

 

목차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 종류

    파운데이션 호수는 브랜드마다 부르는 방식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적으로 제일 많이 활용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표기법에 따르면 21호, 23호가 기본적인 컬러입니다.

     

    여기서 숫자가 더 작아질수록 밝은 컬러이며, 숫자가 높아질수록 어두운 컬러입니다. 다만 위 표기는 남자, 여자 구분 없이 사용하는 표기이기 때문에 평균 남성분들에게 맞는 컬러는 23호와 25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피부톤이 평균적인 남자 피부톤보다 조금 더 어둡다면 25호를 사용하시면 되며, 평균적인 남자 피부톤보다 밝은 편이라면 23호를 사용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러나 만약 여성분들보다 더 밝은 톤을 가지고 계시다면 21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듯 23호와 25호를 평균값으로 보고 자신의 피부톤이 평균에서 얼마큼 어두운지, 얼마큼 밝은지에 따라 호수를 선택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국내 화장품 표기법을 따르지 않는 브랜드라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파운데이션 호수는 브랜드마다 부르는 방식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브랜드는 1, 2, 3호라고 적혀있고, 어떤 브랜드는 101호, 102호 이런 식으로 표기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표기에 당황하실 것 없이 직원분에게 가서 "23(25)호 사용하고 있는데, 비슷한 톤의 파운데이션 있을까요?"라고 질문하시면 그에 맞는 색상을 찾아주시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즉 자신에게 맞는 국내 표기법의 호수를 말씀하시면, 거기에 맞춰서 제품을 보여주실 겁니다.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 찾는 법

    위에서 간단히 평균적인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어떤 호수가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보다 정확하게 찾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에게 맞는 호수 파악하기

    먼저 본인에게 맞는 호수를 알아야 합니다. 맞는 호수를 찾을 때에는 내 얼굴에서 가장 넓은 부위에 색감과 일치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턱선을 기준으로 손가락 두 마디 위에 테스트를 해보면 나에게 맞는 호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에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후 제일 피부와 비슷해 보이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나에게 맞는 톤 파악하기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브랜드마다 같은 23호라고 해서 모두 완전히 동일한 색상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동일한 23호 파운데이션에서도 어떤 제품은 조금 더 노란 색상을 띠며, 어떤 제품은 분홍색과 가까운 컬러를 보입니다.

     

    이는 파운데이션 표기에서도 나타나는데, 23호 P, C, 또는 쿨 베이지라는 수식어가 붙는다면 약간 분홍빛이 도는 23호인 것입니다. 반대로 23호 Y, W, 또는 웜 베이지라는 수식어가 붙는다면 약간 노란빛이 나는 23호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톤도 살펴봐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완전히 나에게 맞는 파운데이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턱선을 기준으로 손가락 두 마디 위쪽에 살짝 발라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3. 나에게 맞는 마무리감 파악하기

    마지막으로는 마무리감까지 살펴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운데이션은 액상 형태의 촉촉한 제품도 있고, 보송한 마무리 감을 주는 쿠션이나 스틱 형태의 제품도 있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마무리감이 있다면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나, 개인적으로는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건성 타입 → 리퀴드, 크림 파운데이션
    • 지성 타입 → 파우더, 스틱 파운데이션

     

    오늘은 이렇게 남자 파운데이션 호수 종류와 나에게 맞는 파운데이션 호수를 찾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갈수록 외모와 옷에 신경 쓰는 남성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화장에 있어서는 개인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기본적인 비비나 파운데이션 등은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깨끗한 피부는 상대방에게 큰 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까요.

     

    혹시나 자신에게 맞는 파운데이션 호수를 찾으려는 분들에게 도움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올리브영 남자 향수 추천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클렌징 폼 추천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