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커피/커피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후기 및 사용법

네스프레소에서 나온 버츄오 넥스트 후기와 함께 사용법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여러 커피 머신 중에서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를 알아보고 있던 분이라면 미리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 넥스트
버츄오 넥스트 (사진=네스프레소)

 

 

목차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란?

    버츄오 넥스트란 네스프레소에서 나온 전자동 방식 버츄오 캡슐 커피 머신입니다. 네스프레소에는 오리지널 캡슐과 버츄오 캡슐 2가지가 존재하는데, 이 중 버츄오 캡슐로만 사용이 가능한 커피 머신입니다.

     

    • 가격 : 199,000 원
    • 방식 : 전자동
    • 캡슐 : 버츄오 캡슐

     

    오리지널 커피머신과의 차이점

    오리지널보다 더 깊은 크레마를 선사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오리지널은 일반적인 커피 머신과 동일하게 고압 추출 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버츄오의 경우 여기에 회전 기능을 추가한 회전 추출로 부드러운 크레마를 통해 깊은 커피 맛을 선사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커피 머신은 아무리 고압으로 추출을 한다고 하더라도 풍부한 크레마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네스프레소 버츄오는 이런 크레마를 얻는데 포커스를 두었습니다. 만약 커피 크레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적극 권해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크레마는 확실히 오리지널 거품 하고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두꺼우면서도 부드러운 버츄오의 크레마는 오리지널 크레마하고는 촉감과 맛이 확연히 다릅니다.

     

    처음 제품을 받고 커피를 추출할 때는 광고와 같은 크레마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약간 게거품 같은 거품이 나와 조금은 실망감을 전해주었는데, 몇 잔 마시고 나니 이제 광고와 같은 크레마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츄오 플러스와의 차이점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머신으로 가장 비교가 많이 되는 제품이 바로 버츄오 플러스와 버츄오 넥스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버츄오 플러스와 버츄오 넥스트는 전자동 커피머신이라는 점, 오리지널 대비 제품 사이즈가 크다는 점, 크레마가 풍부하다는 점과 같은 공통점을 공유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차이라고 하면 버츄오 플러스는 캡슐을 넣는 곳을 자동으로 열 수 있다는 점이고, 버츄오 넥스트는 수동으로 열어야 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버츄오 넥스트가 비용적으로 조금 더 저렴하며, 크기가 더 작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두 제품 중에 한 가지를 고민하는 중이라면 스펙과 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가격과 디자인, 크기 등을 고려하여 구입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버츄오 넥스트 장점

    역시나 가장 큰 장점은 깊은 크레마를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커피 크레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할 정도로 깊은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또한 간편한 추출 방식을 둘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과 달리 조작 버튼이 단 한 개입니다. 오리지널 커피머신에는 에스프레소와 룽고로 본인이 원하는 커피의 버튼을 눌러 추출할 수 있지만 버츄오 넥스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버츄오 기기가 다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물 조절을 하느냐, 바로 캡슐에 읽는 바코드를 통해 버츄오 넥스트가 직접 물 조절을 해줍니다. 버츄오 캡슐에는 각각 고유한 바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바코드에는 해당 커피에 적합한 물 양이 기록되어 있으며 버츄오 넥스트는 그 바코드를 통해 가장 적합한 물을 내려줍니다.

     

    여기서부터는 버츄오 플러스와의 비교가 될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기준 10만 원 후반대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부분을 여는 방식이 수동입니다. 이 것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수동이어서 장점인 점은 잔고장이 덜하며, 청소를 하기에 편리합니다.

     

    더불어 예열 시간이 짧다는 점과 상대적으로 크기가 더 작아 배치하기 편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둘 수 있겠습니다.

     

    • 깊은 크레마
    • 깔끔한 디자인과 크기
    • 간편한 추출 방식
    • 상대적 저렴한 가격
    • 편리한 머리 부분 청소
    • 비교적 덜 한 잔고장
    • 짧은 예열시간

     

     

    버츄오 넥스트 단점

    버츄오 넥스트의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울 수 있는 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약간의 소음은 있습니다. 크지 않으나 버츄오 플러스를 사용한 적이 있는 분이라면 그 소리가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탱크 크기가 더 작습니다. 자주 물을 부어주면 해결될 부분이나 한 번에 미리 다 담아 놓고 사용하는 저에게는 아쉬운 점으로 짚을 수 있었습니다. 면적을 줄인 버츄오 넥스트로서 어쩔 수 없는 부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머리 부분이 다소 뻑뻑합니다. 손 힘이 좋지 않은 분이라면 수동으로 개폐하는 데 있어 다소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땐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는 버츄오 플러스가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추가로 자동 추출 방식을 단점으로 생각하는 분도 계십니다. 오리지널의 경우 본인이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보니 어느 정도 원하는 맛을 조절할 수 있지만 버츄오는 정해진 대로 마셔야 합니다. 캡슐 커피이기에 큰 차이가 아닐 수 있지만 커피를 정말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어느 정도 감안하셔야 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 약간의 소음
    • 비교적 작은 물탱크
    • 뻑뻑한 수동 개폐
    • 자동 추출 방식

     

     

    버츄오 넥스트 사용법

    버츄오 넥스트 사용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 물을 받고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며 예열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머리 레버를 우측으로 돌리면 개폐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희망하는 캡슐을 볼록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 올려놓은 다음 머리 부분을 닫고 레버를 왼쪽으로 돌려 잠급니다. 그러고 나서 컵을 올려놓으신 후 작동 버튼을 누르면 커피가 추출됩니다.

     

    만약에 컵 사이즈가 커서 컵 받침대 위로 올라가지 않을 경우 컵 받침대를 앞으로 당겨서 뺄 수 있으니, 사이즈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1. 물탱크에 물을 담는다.
    2. 작동 버튼을 눌러 예열한다.
    3. 레버를 오른쪽으로 돌려 머리를 연다.
    4. 캡슐을 넣는다.
    5. 머리를 닫고 레버를 왼쪽으로 돌려 잠근다.
    6. 버튼을 눌러 커피를 추출한다.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사용법

     

     

    버츄오 넥스트 사용 후기

    만족이라는 것이 상대적으로 다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비용 대비 적당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충분한 맛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커피 머신이 생긴 후로는 밖에서 커피를 사 먹는 일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경제적으로도 더 이득이 되는 것 같고 시간도 아껴볼 수 있어 좋네요. 무엇보다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즉각 마실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오리지널도 있어야 할 것 같아 오리지널도 추후 구매할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혹시나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일반 커피를 마시고 싶다 하시면 오리지널을, 네스프레소에서 제공하는 깊은 크레마를 느끼고 싶다 하시면 버츄오를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버츄오 넥스트와 버츄오 플러스 중에 고민하고 계시다면 크기와 비용, 그리고 머리 개폐 방식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커피 이야기

    가정용 커피머신,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에스프레소 기계

    네스프레소 캡슐 종류 한눈에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