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다이어트/다이어트

고현정 다이어트 방법 그녀가 전한 살 빼는 비결

 

최근 고현정 씨가 점점 날씬해지는 모습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971년생으로 곧 52세가 되는 고현정 씨는 지난 5월에 열린 '제57회 백상 예술대상' 때부터 전성기 못지않은 슬림한 몸매를 보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녀가 전하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고현정 다이어트 비결, 식이요법과 운동, 그리고 요가

    고현정 씨는 미스코리아 출신으로서 훌륭한 미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인식 속에는 또 다른 이미지도 존재하는데, 그것은 바로 '살'입니다. 평소 작품을 진행 중일 때와 휴식기 때 모습이 달라 '고무줄 몸매'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그만큼 고현정 씨는 많은 다이어트 경험이 있으며, 성공 사례 또한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그녀의 인터뷰 및 그동안의 답변을 통해 고현정 다이어트 방법을 종합해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요요 없는 강력한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 그리고 꾸준한 요가였습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고현정 다이어트 방법 첫 번째 식이요법

    "작품 때문에 살을 뺀 것이 가장 크다. 식이요법이 제일 컸다. 운동도 했지만 무엇보다 식이요법을 병행해 효과가 좋은 것 같다."

     

    최근 고현정 씨가 전한 인터뷰 내용입니다. 그녀는 식이요법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절대 몸에 무리가 가게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데요. 많은 다이어터분들이 참고해야 할 사항입니다.

     

    가장 확실하게 살을 빼는 방법은 굶는 것일 수 있겠지만, 그만큼 큰 요요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이 것은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닐 텐데요. 고현정 씨가 하는 식이요법의 핵심은 그녀가 낸 뷰티 다큐 책 '결'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물, 김, 그리고 염분과 단맛에 있습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비결 - 물

    고현정 씨는 물을 마실 때 본인만의 원칙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찬물이 아닌 미온수를 먹는 거예요. 물을 냉장고에 두지 않고 꺼내 둔다고 합니다. 그렇게 꺼내 두면 더 자주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해요. 더운 여름에도 냉장고에 물을 넣지 않고 이동할 때도 항상 챙겨 다닌다고 합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비결 - 김

    그녀가 직접 언급한 깁입니다. 구운 김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다고 하는데요. 소금이나 기름이 없이 구운 것으로 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입 안에 넣고 천천히 녹여 먹는다고 합니다. 천천히 섭취해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김은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부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건강한 간식으로 대체하기도 좋습니다. 판매되는 구운 김 1장은 약 5칼로리입니다. 즉 많이 먹어도 거의 살이 찌지 않습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비결 - 염분, 단맛

    고현정 씨가 살을 뺄 때 특히 경계한다고 알려진 염분과 단맛입니다. 특히 그녀는 피부의 결과 색, 빛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이 염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한 적 있습니다.

     

    짜고, 달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엔 억제하려고 노력하며, 부득이하게 단 음식을 먹고 싶을 때엔 설탕 대신 올리고당, 쌀엿으로 만든 조청, 도라지청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올리고당은 같은 양 대비 설탕보다 칼로리가 낮으며 대장까지 내려가 장이 예민한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짠맛을 내고 싶을 때엔 일반 소금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이나 국간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후

     

     

    고현정 다이어트 방법 두 번째 운동

    평소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그녀이지만, 이번 다이어트에는 병행을 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 도움을 받거나 따로 센터에 다니지는 않고 집 안에 헬스장이 있어 혼자 운동을 하거나 매니저와 함께 한강을 걸었다고 합니다.

     

    매일 2시간 반씩 걸었다고 했는데, 그렇게 하니 살도 빠지고 건강도 좋아졌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걸었던 매니저 분도 살이 많이 빠졌다 전했습니다.

     

     

    고현정 다이어트 방법 세 번째 요가

    그녀는 보디라인을 가꿀 끼 위해 요가를 한다고 합니다. 고양이 자세와 같은 동작을 자주 한다고 했는데요. 평소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과 비교해 요가는 운동이 안 될 것 같다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실제로 해보면 온 몸에 힘이 들어가며 땀도 배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연예인들이 몸을 가꾸는 운동으로 요가를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현대인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평생의 짐이기도 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갖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는 주변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고현정 씨가 전한 다이어트 방법을 생각한다면 조금은 덜 힘들게 그리고 더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무리한 식단 조절이 아닌 조절된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나 고현정 씨와 같은 꾸준한 식이요법을 진행하기가 어렵다면, 최근 잘 나와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 하루에 얼마큼 먹어야 살이 빠질까?

    살을 빼려고 한다면 다이어트 권장 칼로리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먹는 것이 7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할 만큼 살을 빼는 데에는 식단이 중요하며 그렇기에 전문적으로 몸을 가꾸고 다이어트를

    changeoflife.tistory.com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알아보기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상세히 알아보기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 혹은 외적인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다이어트

    changeof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