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커피/맛집

광장시장 복민 횟집, 유일하게 활어회를 먹을 수 있는 곳

광장시장 횟집 리뷰, 광장시장 복민 횟집

 

광장시장에 있는 복민 횟집에 다녀왔습니다. 광장시장에서 유일하게 활어회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광장시장 횟집은 대부분 수족관이 없습니다. 수족관이 있는 곳은 복민 횟집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싱싱하고 맛있는 회를 맛볼 수 있었고, 가격 대비 회도 많아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복민 횟집을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치가 가까워 집 주변 횟집이나 배달회 시켜먹는 것보단 이곳으로 와 회를 먹는 게 낫다 판단될 정도로 가격 대비 회가 많고 맛있었습니다.

 

어떤 곳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장시장 복민 횟집 소개

 

복민 횟집

위치정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2길 15

대표 메뉴 : 해물 모둠회, 육회, 대구뿔탕, 광어회

 

복민 횟집은 광장시장 회 전문점으로, 광장시장 내에서 유일하게 활어회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육회나 녹두전은 많이 먹으러 왔지만 회를 먹으러 왔던 것은 처음이었는데, 별다른 밑반찬 없이 회 외주로 제공되어 맛있는 회를 가격 대비 많이 먹을 수 있어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복민횟집

 

종로5가역 7번 출구 쪽에서 들어와 전 골목 쪽으로 들어간 후 왼쪽으로 꺾으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자차로 오실 경우 주변 공영주차장 통해 주차하신 후 방문하면 됩니다.

 

이렇듯 입구에 수족관이 배치되어 활어회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게는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는데, 1층은 보다 광장시장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2층은 조금은 더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해 식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사진을 미쳐 찍지 못했는데, 화장실이 2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통 광장시장에 있는 음식점 같은 경우 화장실이 밖에 따로 배치되어 있거나, 지저분한 경우가 있는데, 광장시장 복민 횟집의 경우 가게 내부에 화장실이 있으며 매우 깨끗했습니다.

 

화장실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 그런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표 메뉴

해물 모둠회 1인 (15.0)

해물 모둠회 2인 (20.0)

광어회 소 (35.0)

광어+연어 (25.0)

대구 뽈탕 소 (20.0)

녹두빈대떡 2장 (10.0)

세트 메뉴

광어회 + 서더리 매운탕 + 소주 한 병 (30.0) - 2인일 시

 

 

모둠회 2인이 2만 원입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인 듯합니다. 그 외 광어회, 광어+연어, 그리고 여러 탕도 있고, 광장시장에 에 있는 곳답게 녹두전과 육회도 있습니다.

 

이날 저 같은 경우는 광어회 + 서더리탕 + 소주 한 병 메뉴로 먹었습니다. 2인으로 방문해 3만 원으로 먹을 수 있었는데, 가성비 최고였습니다. ^^

 

 

 

테이블 세팅입니다. 초장, 막장, 간장, 샐러드, 그리고 각종 야채가 나옵니다.

 

 

광장시장 회

 

광어회 + 서더리탕 + 소주 한 병 30,000원 (2인 방문)

주문한 세트 메뉴 중 광어회입니다. 차곡차곡 회가 예쁘게 쌓여있습니다. 맛도 일품입니다. 회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라 주말에 배달도 자주 시키는데, 여기 와서 이렇게 먹는 편이 값도 더 저렴하고, 맛도 좋은 것 같습니다.

 

활어회라 그런지 씹는 맛이 살아 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막장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한컷 찍었습니다. 초장, 간장 기호에 맞게 드시겠지만 복민 횟집은 꼭 이 쌈장에 한번 찍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 양념장인 것인지 맛이 일반 횟집 하고는 달랐습니다.

 

 

광장시장 횟집

 

광어 + 연어 25,000원

 

회가 너무 맛있어서 추가한 광어와 연어 역시나 최고입니다.

 

 

 

그리고 서더리 매운탕입니다. 맛 평을 하자면 부수적인 말 더 필요 없이 맛있습니다. 원래 매운탕 종류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가 먹어 그런 것인지 아니면 복민 횟집 매운탕이 맛있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왜 회와 매운탕을 같이 먹는지 알 것 같은 순간이었습니다. 서더리는 물고기 종류가 아니라, 사용하고 난 남은 횟감이라고 합니다. 광어회 세트에 같이 주니 광어 서더리인 듯합니다. 회 드실 때 꼭 서더리탕도 함께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

 

 


 

 

총정리

광장시장 복민 횟집 리뷰였습니다. 광장시장에서 활어회 드실 횟집을 찾는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좋은 가성비로 맛있는 회를 먹을 수 있는 훌륭한 곳이었습니다.

 

집이 멀지 않아 제 경우 자주 들리게 될 것 같습니다. 회와 함께 서더리탕 다시 한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

 

개인 평

별점 5점 중 4.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