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풀체인지 공개하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던 니로 풀체인지가 이번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 가장 취재 열기가 뜨거웠던 차가 바로 기아 니로라고 하는데요.
'디자인 빼고는 모든 것이 훌륭하다'라는 찬사를 받던 니로가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디자인마저 찬사를 받으며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훌륭한 연비, 소형 SUV 답지 않은 넓은 실내,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으로 사랑을 받았던 니로. 과연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 보여준 풀체인지의 외관과 실내 모습은 어떠했는지, 그리고 예상되는 출시일과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못생긴 외모를 벗어던졌다
니로는 훌륭한 연비와 성능, 크기에 비해 넓은 내부 공간, 그리고 이에 대비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확실한 소비자층을 형성하여 이번 2세대 모델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바로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못 생긴 외모' 였는데요. 그러나 이번에 풀체인지 된 니로는 그 수식어를 날려버릴 만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풀체인지 니로 외관
하이브리드 모델과 EV 모델 모두 공개를 했는데요. 전체적으로 앞, 옆, 뒷모습 모두 이뻐졌습니다. 우선 후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테일램프가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양쪽 가장자리 C필러 쪽에 위치해 있고 마치 부메랑처럼 생겨 부메랑 램프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얇은 테일램프가 완전히 가장자리에 자리 잡고 있어 차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옆에서 볼 때도 부각이 됩니다. C필러 뒤쪽으로 진짜 부메랑이 박혀 있는 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 차체도 더 길어 보이게끔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방향지시등은 범퍼 밑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요즘 현대기아차의 방향 지시등이 범퍼로 내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방향지시등 안으로는 후진 등이 자리 잡고 있고, LED 적용되었으나 하위 모델에서는 벌브 타입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옆면의 경우 뒷문과 테일램프 사이에 큰 가니 시를 사용하여 과감한 시도를 보인 것이 특징입니다. 니로가 차체가 일반 SUV보다 낮은데, 옆면은 긴 편이다 보니 자칫 웨건처럼 보일 수 있는데, 이런 가니 시를 통해 그 느낌을 조금은 상쇄시켜 주고 있습니다.
전면의 경우 하바 니로의 콘셉트를 반영했습니다. 그릴이 상하로 나뉘어 있는데, 위쪽 그릴의 경우 크롬선이 길게 이어져 있어 깔끔하고 이쁩니다.
아래쪽 그릴은 격자 형태로 되어 있으며, 두 그릴 사이에 헤드램프가 자리를 잡는데, DRL이 헤드램프 아래쪽 외곽을 따라 형성되어 있어 기아차 고유의 심장박동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소울을 떠올리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 물론 얼핏 비슷하긴 하나 분명히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실내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 차 문을 열지 않아, 직접 확인할 수 없었으나, 창문을 통해 대략적으로는 볼 수 있었는데요. 이전과는 분위기가 확연하게 달라졌습니다.
우선 요즘의 트렌드에 맞게 대시보드를 수평으로 강조한 디자인을 사용했고,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는 완전한 평면으로 이어진 것이 아닌 대각선 형태로 이어져 있어, 조수석에서도 잘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암레스트가 대각선 위로 솟아올라 와 있는 것도 인상적인데요. 여기서 버튼들은 위쪽에 자리 잡고 있어 사용하는 데 더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육안으로 잘 보이니까요. 핸들의 경우 EV6의 것과 동일하며 기어 시프트 디자인도 깔끔하며 이쁩니다.
전체적으로 실용적이며 깔끔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 것이 이번 니로 2세대 모델 실내의 특징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출시일과 가격은?
이렇다 보니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우선 아직 명확하게 발표한 출시 날짜와 가격은 없습니다. 상세한 차량 사양도 아직은 미공개이고요.
다만 내년 2월 출시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 12월 혹은 1월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양 역시 그때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니로 풀체인지 가격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정확하게 발표하지 않았는데요. 이렇다 보니 가격이 확 올라가진 않을까 염려하는 분들도 계신데, 현재로서는 예전 니로의 장점이었던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전 니로의 가격은 기본 2,400만 원 대에서 옵션에 따라 3,000만 원 대 까지 올라갔는데요. 이번 풀체인지 모델 역시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은 가격대를 유지하여 가성비의 타이틀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된 모습을 보니 굉장히 설렙니다. 정말 예쁘게 잘 나와서, 구체적인 사양도 빨리 알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스팅어의 단종이 너무나 아쉬웠는데, 니로는 그 명맥을 이어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훌륭한 연비, 합리적인 비용을 선사해준 니로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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