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커피/맛집

서대문역 맛집 참맛 집 충정로점, 솔직 방문기

서대문역 맛집 참맛 집 충정로점, 솔직 방문기

 

주말에 서대문역에 있는 참맛 집에 다녀왔습니다. 서대문역점, 충정로점이 있는데, 저는 충정로 참맛 집으로 다녀왔어요. 소고기 맛도 나쁘지 않았지만, 무엇보다 단독룸이 있어 조용하게 고기 냄새 없이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족 모임 자리로 방문하기 좋아 보였는데, 어떤 곳이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참맛집 입구

 

 

서대문역 & 충정로 맛집

 

 

참맛 집

위치정보 :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 26-26 201동 지 1층 101호

대표번호 : 02-363-8576

대표 메뉴 : 소갈빗살, 소안창살

 

충정로역 8번 출구에서 73m 내에 있는 참맛 집 충정로점입니다. 서대문역점도 존재하는데, 단체 회식 장소로는 서대문역점이, 소규모 모임, 가족 모임 등으로는 충정로점이 좋을 것 같습니다.

 

8번 출구로 나와 주차장 입출구 쪽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정면에 가게 입구가 보이실 거예요.

 

 

동양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외관 모습입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실 거예요. 갈색 빛으로 고급스럽게 되어 있는 인테리어를 찾으셨다면 맞게 오신 겁니다.

 

참맛 집은 소고기집인데요. 갈빗살과 안창살이 메인이며, 냄새가 나지 않고 고기가 부드러워 먹기 좋았습니다. 당시 금요일 저녁이었는데, 시간대가 황금 시간대라 그런지, 테이블이 거의 다 차있었습니다.

 

서대문역 맛집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았어요.

 

 

 

내부 모습입니다. 입구 왼쪽으로는 룸식이 아닌 테이블이 있는데요. 테이블도 칸막이를 쳐놔서 프라이빗하게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은 시기에 모르는 사람과 너무 붙어 있게 되면 조금은 염려가 될 수 있는데, 이렇게 칸막이가 모두 쳐져 있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오른쪽으로는 모두 단독룸 공간입니다. 룸식으로 되어 있고, 그곳에 들어가 고기를 먹을 때 문도 닫고 먹을 수 있어요.

 

입구 앞에 벨이 있어서 혹시나 직원분이 부재중이면, 벨 눌러서 호출하면 됩니다. 주차도 2시간 무료라고 하니 차 가지고 가기에도 좋네요.

 

 

 

저희가 사용한 룸입니다. 4인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공간이고, 옆에 보시면 음료수 냉장고도 배치되어 있어요. 좌측 벽면에는 벨이 있어서, 편하게 직원분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직원분들이 모두 한국분이 아니시더라고요. 그런데 의사소통에는 문제없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또 한 가지 좋았던 점은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다는 점이에요. 이 환풍기가 성능이 좋은 걸까요...?

 

대표 메뉴

소갈빗살(생/양념) (21.0)

소안창살(생/양념) (20.0)

소갈비 껍데기 (12.0)

남도식 두루치기 (9.0)

한우 차돌 된장찌개 (9.0)

점신 특선 (14.9)

소 갈빗살 or 소 안창살

+ 남도식 두루치기 or 한우 차돌 된장찌개 or 라면 국수, 비빔면

+ 공깃밥, 라면사리 무한리필

 

 

참맛 집 밑반찬입니다. 밑반찬이 아주 푸짐한 편은 아니지만 있을 것은 다 있어요. 깻잎, 파절이, 배추김치 맛있었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김을 주는 것이었는데요. 참맛 집 시그니처인 것 같았습니다. 김을 숯불에 구워 고기와 파절이, 깻잎, 마늘 등과 함께 싸 먹을 수가 있었어요.

 

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반찬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안창살 생 20,000원

 

드디어 나온 고기! 빛깔이 예사롭지 않죠? ^^ 고기는 맛있었습니다. 정말 부드러웠고, 몇 번 입에서 씹으니 녹아서 사라지고 말았어요.

 

고기를 대표하는 충정로나 서대문역 맛집으로 부를 수 있었습니다. 다만 가격이 아깝지 않은 그런 맛인지 까지는 잘 모르겠었어요.

 

충분히 맛있었지만, 가격 대비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구워서 김에서 한번 싸 먹어 보았어요. 나쁘지 않았는데, 저는 그냥 소스에 찍어 먹거나, 고기로만 먹을 때가 더 맛있었습니다. ^^

 

이건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겠죠? ^^

 

 

한우 차돌 된장찌개 9,000원

 

고기 2인분으로는 부족하니, 한우 차돌 된장찌개도 주문해 먹었습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공깃밥은 별도로 주문해야 한다는 점. 찌개는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차돌박이도 들어가 있어서 적당히 기름지고, 고추와 같은 야채가 들어가 시원합니다.

 

숯불 위에 올려서 계속 조리니 더 맛있더군요. 

 

소안창살 2인분, 한우 차돌 된장찌개, 공깃밥, 음료수까지 5만 5천 원 나왔습니다. 2인 기준 5만 원 5천 원가량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총정리

 

가족 모임으로 소규모 모임으로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무엇보다 장소가 단독룸 형식으로 분리되어 있으니 프라이빗하여 좋았습니다. 단체 회식을 생각하실 때에는 참맛 집 서대문역점으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체 대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고기 맛은 좋았습니다. 5점 만점 중 5점은 아니어도 3.5~4점가량은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고기 맛을 보러 간다기보다, 편하게 가족이나 친구분들끼리 방문해 이야기하면서 소고기 먹기 괜찮은 곳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