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커피/맛집

을지로 맛집 골든포크, 힙지로 분위기의 고기 레스토랑

을지로 맛집 골든 포크에 다녀왔습니다. 힙지로의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을지로 고기 레스토랑이었는데요. 지인 혹은 연인과 함께 좋은 분위기 속에서 고기와 와인 혹은 가벼운 술 한잔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었습니다.

 

여성분이 좋아하실 분위기이겠다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당시 여성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군요. 삼겹살이나 갈매기살을 야채와 함께 구운 삼겹살 구이나 갈매기살 구이가 일품인 힙지로 맛집이었습니다.

 

바쁜 일상속에서 벗어나 은은한 분위기 속에서 고기와 술 한잔을 드시고 싶은 분께 권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골든 포크

위치 : 서울 중구 수표로 46-1 2층

영업시간 : 16:00 ~00:00 / 공휴일, 토요일 : 13:00 ~ 00:00

일요일 휴무

연락처 : 02-2277-0815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에서 114m

대표 메뉴 : 삼겹살 구이, 갈매기살 구이, 골뱅이무침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로 나와 사거리에서 좌측으로 꺾어 100m가량 걸어오면 2층에 위치한 골든 포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입구는 위 이미지처럼 생겼으며, 2층으로 올라가면 매장이 나오는데요. 지하철과 가까워 방문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을지로 맛집 골든 포크는 월~금요일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공휴일과 토요일은 끝나는 시간은 동일하나 오후 1시에 오픈합니다. 일요일은 휴무이고요.

 

을지로 주변에 회사가 많다 보니 평일 오후에 업무 마치고 저녁식사 겸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오기도 좋아 보였고, 불금이나 주말에 지인, 친구들 혹은 연인과 들리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들어서면 볼 수 있는 내부 모습입니다. 은은하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지 않나요? 간혹 너무 고급스러우면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데, 적당히 차분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을 주어 힙지로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힙지로 맛집이었습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와인이나 하이볼이 술술 잘 들어가겠죠? 술과 분위기에 젖어들 수 있는 내부 인테리어였습니다.

 

 

 

이거는 테이블 옆에 있는 벽장 인테리어입니다. 술병과 여러 가지 장식품들로 이쁘게 인테리어를 해놓았어요. 먹으면서 이뻐가지고 몇 컷 찍어놓았습니다.

 

 

 

테이블 모습입니다. 창문 쪽으로는 2인석이 4 테이블 정도, 벽 쪽으로는 4인석이 2 테이블 가량 있었습니다. 총 7~8 테이블 가량 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내부가 시끄럽지 않아서 식사하며 대화하기 좋았고, 회식 자리보다는 분위기 내는 자리로서 더 적합해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여성분들이 많이 오셨고, 커플, 부부분들도 많이 찾는 을지로 맛집이었습니다.

 

 

 

골든 포크 메뉴판입니다. 세트 메뉴로 삼겹살 구이나 갈매기살 구이에 골뱅이무침을 같이 먹거나, 아니면 삼겹살 구이나 갈매기살 구이만 주문하여 드시는 듯했습니다.

 

여기에 사이드 메뉴를 추가하여 드실 수도 있고요. 아무래도 밥집보다는 술과 함께하는 을지로 고기 레스토랑이다 보니 술도 같이 주문하는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보통 2인 기준 술과 함께 드시면 4~5만 원 선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

A set 삼겹살 구이(2인) + 을지로 골뱅이무침 (42.0)

B set 갈매기살 구이(2인) + 을지로 골뱅이무침 (42.0)

삼겹살 구이 플래터(2인) (31.0)

갈매기살 구이 플래터(2인) (31.0)

을지로 골뱅이무침 (12.0)

뚝배기 감바스 (11.0)

 

 

 

밑반찬 및 소스입니다. 정갈하지 않나요?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서양식 느낌을 풍기는데, 이런 밑반찬은 굉장히 동양식이어서 이색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적절히 잘 어우러져 힙한 느낌을 주는 퓨전 레스토랑이었어요.

 

그리고 명이나물과 쌈장, 김치의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갈매기살 구이(2인) 31,000

 

이날 저희가 먹은 메뉴는 갈매기살구이(2인) + 하이볼 피치트리 + 뚝배기 계란찜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갈매기살 구이인데요. 개인적으로 입에 정말 잘 맞았습니다. 을지로 맛집으로 부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야채와 숙주나물, 후춧가루와 갈매기살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먹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고기는 적당히 부드럽고 야채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덜 수 있었어요. 그리고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후춧가루가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여집사에게는 후추가루가 마냥 맞지는 않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크진 않지만 고기 냄새도 살짝 있는 것 같다 했습니다. 하지만 여집사도 굉장히 만족한 맛은 맞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플래이트 밑에 초를 켜주시는데, 이게 생각보다 고기와 야채를 따뜻하게 해 주었습니다. 타지 않고, 고기와 야채가 식지 않게끔 잘 유지해주더군요. 색달라 좋았습니다.

 

 

 

하이볼 피치트리 7,000

뚝배기 계란찜 3,000

 

술을 잘하지 않는 저에게 하이볼 피치트리는 최고이더군요. 마냥 먹을 수 있는 술이었습니다. 맛이 단데, 음료수 같지는 않았어요. 상큼한 맛에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여집사에게도 점수 만점이었어요.

 

뚝배기 계란찜은 참기름이 들어간 듯했는데, 고소하니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음식은 다 맛있었습니다. 참기름이 들어간 계란찜은 처음이었는데, 고소하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먹다가 사장님께서 가장자리에 있는 고기와 야채를 한데 모아주셨는데요. 아무래도 열이 가장자리에는 닿지 않을 수 있다 보니 이렇게 먹으면 식지 않고 음식을 따뜻하게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하셨습니다.

 

드시는 분들 모두 참고하시면 좋겠죠? ^^

 


 

 

이번 시간에는 을지로 맛집 골든 포크 탐방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시끄럽지 않아 동료, 지인, 친구분과 조용히 대화를 나누기 좋았고 연인과 데이트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었습니다. 은은한 분위기 속에서 와인 혹은 다른 술과 고기를 먹고 싶다 하시는 분은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상으로 골든포크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맛집을 방문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