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커피/맛집

신촌 떡볶이, 우연히 발견한 분식 맛집 오빠네옛날떡볶이

안녕하세요 여유로움의 낙 남 집사입니다. ^^ 다들 연휴 잘 쉬셨나요? 올해 마지막 연휴가 지나갔네요 ㅜ 저는 이번 연휴기간에 여집사와 함께 맛있는 곳을 많이 방문했답니다. 알찬 연휴였던 것 같아요.

 

분위기 좋은 곳, 맛있는 곳들을 둘러보며 여러분께 빨리 소개해 드리고 싶단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신촌 떡볶이 맛집인 오빠네옛날떡볶이입니다.

 

 

 

신촌을 자주 들리는 분이라면 이미 알고 계신 곳 같았어요. 검색어가 있는 곳이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신촌을 자주 들리던 편은 아니다 보니 모르고 있던 곳이었는데, 이름 그대로 옛날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먹어본 떡볶이 중 가장 맛있었던 곳인 것 같아요. 여집사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 했었고요! 

 

 

 

오빠네옛날떡볶이
위치 : 서대문구 연세로 5다길 22-7
영업시간 : 12:00~22:30

 

이날 여집사와 함께 저녁 먹으러 신촌에 들렸습니다. 그런데 만난 시간이 저녁 시간대가 아니어서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던 중이었어요. 이곳저곳 검색하며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 방문했는데, 만석이더군요...

 

기다리기는 싫어서 그 주변을 둘러보며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때마침 떡볶이집이 보였습니다. 원래 떡볶이를 먹을 생각은 정말 일도 없었는데요. 냄새가 저희를 사로잡아 버렸어요.

 

와 정말 맛있는 냄새가 나네? 하고 걷다 보니 어느덧 문 앞에 서있더라고요. ^^;; 발길이 가는 대로 그렇게 들어가 먹게 되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옛날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모습이에요. 예전 학교 앞 분식집을 떠올리시면 될 것 같아요. 착석해 메뉴를 보니 가격이 참 착하더군요. 요즘 분식집 떡볶이도 결코 값이 싸지 않은 것 같은데, 1인분 가격이 3000원이어서 정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짠 저희는 떡볶이 1인분 하고, 순대 1인분을 시켜 먹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딱 떡볶이 1인분을 주시는데, 진짜 옛날 생각나더라고요. 예전 학교 앞이나 먹었던 떡볶이는 국말이 달짝지근했었어요.

 

단순히 매콤한 맛이 아니라, 국물도 많고, 달고 살짝 매콤한 옛날 떡볶이 었습니다. 정말 맛있더라고요. 초등학교 시절 학교 앞에서 500원에 파는 컵떡볶이를 즐겨 먹었는데, 딱 그 맛이었습니다.

 

요즘엔 찾기 힘든 맛이라 생각했는데, 오랜만에 맛보니 너무나 반갑고, 역시 이 추억의 맛이지 싶더라고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릴 적 학교 앞 분식집에서 파는 떡볶이 맛을 찾는 분이나, 살짝 단맛이 나는 떡볶이 드시고 싶은 분이라면 꼭 권해드리고 싶은 곳이었어요. 당연히 여집사도 만족스러워했었고요. ^^

 

 

 

먹다 보니 어묵 국물도 먹고 싶어서 사장님께 먹을 수 있을지 여쭤보니, 저렇게 그릇에 담아 주셨습니다. ㅎㅎㅎ 파도 송송 썰어서 올려주셨는데요. 국물 맛은 시원했습니다. 떡볶이와 먹으니 궁합이 딱 맞는 듯했어요.

 

순대도 맛있습니다. 담백했고 내장을 상당히 많이 주시더라고요. 간이랑 허파 많은 것 보이시나요? 3000원스럽지 않은 순대였어요. 간이나 허파, 순대를 집어서 떡볶이 국말에 찍어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ㅠ

 

튀김도 버무려 먹으면 참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다다음주쯤 한번 더 먹으러 신촌을 방문해야겠습니다.

 

 

 

먹으면서 찍은 원산지와 가게 내부입니다. 신촌 오빠네옛날떡볶이는 재료가 모두 국내산이에요. 고춧가루 국내산인 것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저렇게 오픈된 공간에서 조리를 하시고 그 뒤에 앉아서 먹을 공간이 있는 방식이랍니다. 옛날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곳이죠? ^^

 

다만 이렇게 예스러운 곳에서 식사를 드시지 못하는 분이라면 방문하기가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기했던 것 하나, 이곳은 배달이 되는 신촌 분식이라는 것! 개인적으로는 신기하더라고요. 이젠 정말 배달 안 되는 곳을 찾기가 어려운 시대인 것 같아요~

 

배민하고 요기요에서 배달이 된다고 하는데 가게 주변에 사시는 분이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ㅠ 신촌 떡볶이 드시고 싶으면 직접 나오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배달 주문하시면 되니까요.

 

 

 

그리고 주의할 점, 오빠네옛날떡볶이는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기에 카드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좌이체는 가능하기에,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계좌 이체하시면 돼요. 저도 계좌이체로 결제했답니다~

 

 

 

싹 비운 모습입니다. 국물부터 떡볶이, 순대까지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떡볶이 국물도 다 먹었어요. 국물은 소중하니까요. 둘이서 시킨 양치고는 많은 편이 아니었긴 했지만 그래도 남김없이 먹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신촌 떡볶이를 찾고 있으시다면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저희는 조만간 또 먹으러 갈 것 같아요. 여집사 하고 계속 또 먹고 싶다 이야기가 나오는 곳이거든요. ^^ 다음엔 튀김도 한번 먹어보아야겠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저는 다음에도 여러분께 도움 될 내용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공감 구독 부탁드리고 또 뵐게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