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 뷰티/향수

20대 남자가 입문하기 좋은 향수 추천

오늘은 20대 남자분들이 입문하기 좋은 향수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20대와 어울리는 형용사를 떠올려보면 청량한, 싱그러움과 같은 형용사들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 형용사와 제법 잘 어울리는 향수들을 지금부터 살펴보려 합니다.

20대 남자 분들이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산뜻한 향수들은 어떤 종류들이 있을까요?

20대 남자가 입문하기 좋은 향수 추천

목차

1.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EDT 75ml 

2.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EDT 75ml

3. 캘빈 클라인 ck one EDT 

4. 버버리 터치 포 맨 EDT 50ml 75,000원

5.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EDT 50ml 99,000원

6. 베르사체 에로스 맨 EDT 30ml 36,000원

7.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 50ml 49,000원

 

1.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EDT 75ml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EDT 75ml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EDT 75ml

 

첫 번째로 소개할 향수는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오드 뚜왈렛입니다.

남성 분들이 입문용 향수로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예요.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의 향은 스쿠데리아 페라리만의 깨끗한 후레쉬함으로 싱그러움을 전하는 향이며 20대 남성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한 향이기도 합니다.

뿌렸을 때 제일 먼저 나는 탑노트 향엔 캘리포니아 레몬, 그린 애플, 리치 향이 함유돼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특유의 상쾌한 향을 풍기며 시간이 지나면서는 은은한 꽃향기를 내는 프리지아, 오렌지 플라워/블라썸 향을 냅니다.

탑, 미들 노트에 함유된 향이 가벼운 편이라 지속력이 약할 수 있는데 이 지속력을 베이스 노트인 우드 종류 향들이 잡아주죠.

공병 디자인은 시원하고 투명한 하늘색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름과 가히 잘 어울릴 만한 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향수치고 금액대가 비싼 편은 아니라 20대 남자분들이 구매하기에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라 볼 수 있어요.

탑 : 캘리포니아 레몬, 그린 애플, 리치
미들 : 프리지아, 오렌지 플라워, 오렌지 블라썸
베이스 : 티크 우드, 앰버, 베티버, 시더 우드

가격 : 75ml 57,000원

 

2.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EDT 75ml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edt 75ml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EDT 75ml

두번째로 소개할 향수는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EDT입니다.

존 바바토스도 남성 대표 향수로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존 바바토스 향수 중에서도 아티산 블루가 유명합니다.

아티산 블루는 기존 아티산의 현대적 느낌에 자유로운 지중해적 감성을 더한 향수예요. 뿌렸을 때 푸른 바다, 따스한 햇살이 연상되는 풍요롭고 낭만적인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탑 노트는 베르가못, 바질, 비터 오렌지와 같은 상큼 씁쓸한 향을 품은 성분들로 구성돼 있으며 미들노트는 향긋한 제라늄, 아이리스 그리고 깨끗한 향이 느껴지는 클라이 세이지로 구성돼 있어요.

베이스 노트에는 파출리, 시더 우드, 파라솔 파인과 같은 솔잎향이 자연스러운 향의 밸런스를 유지시킵니다. 전반적으로 심신의 안정이 유지될 만한 아로마틱 향들로 구성된 느낌이에요.

탑 : 베르가못, 바질, 비터오렌지
미들 : 제라늄, 아이리스, 클라이 세이지
베이스 : 파출리, 시더 우드, 파라솔 파인

가격 : 75ml 82,000원

 

3. 캘빈 클라인 ck one EDT 50ml

캘빈 클라인 ck one edt 50ml
캘빈 클라인 ck one edt 50ml

세 번째로 소개할 향은 캘빈 클라인의 ck one EDT입니다.

캘빈 클라인 ck one은 중성적인 향이며 남성,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섹슈얼한 향수이기도 해요. 라이트 한 향으로써 심플하고 친근한 느낌이며 오랜 시간 동안 캘빈 클라인 대표 향수로 대중적인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는 항수입니다.

상쾌하고 깔끔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며 깨끗하고 순수함을 표현한 향이라 일상에서 편안하게 뿌릴 수 있죠.

탑 노트엔 깔끔한 향의 그린티, 시트러스 향의 대표주자 베르가못, 허브향 비슷하게 나는 카다멈 향이며 미들 노트엔 부드럽고 파우더리 한 바이올렛, 고급스러운 넛맥, 로즈 향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요.

베이스 노트는 포근하고 부드러운 향인 앰버와 머스크로 구성돼 묵직하게 마무리됩니다.

클래식, 트렌디, 내추럴, 모던과 같은 키워드에 모두 잘 어울리는 무난하고 캐주얼한 향수예요.

탑 노트 : 그린티, 카다멈, 베르가못
미들 노트 : 바이올렛, 넛맥, 로즈
베이스 노트 : 앰버, 머스크

가격 : 50ml 61,000원

4. 버버리 터치 포 맨 EDT 50ml

버버리 터치 포 맨 edt 50ml
버버리 터치 포 맨 edt 50ml

 

네 번째로 소개할 향수는 버버리 터치 포 맨 EDT입니다.

세련되고 활기찬 향을 표현한 향으로 부드럽고 유혹적인 터치의 감각을 풀어낸 향수예요.

버버리 터치 포 맨 향 구성 성분을 살펴보면 다른 향수에서 흔히 사용하지 않는 특이한 향 조합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거 같지만 막상 향을 맡으면 각 성분의 배합이 잘 어우러져 세련된 향을 풍깁니다.

탑 노트는 플로럴 계열의 아르테미지아와 상큼한 만다린 향, 파우더리 한 바이올렛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들 노트는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화이트 페퍼, 넛맥 그리고 나무 본연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샌달우드 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베이스 노트엔 시간이 지날수록 살내음과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스킨 머스크와 달콤 고소한 통카빈, 나무향과 젖은 흙냄새가 연상되는 베티버로 구성돼 향의 지속력을 높여줘요.

다른 향수들에 비해 살짝 무거운 향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성숙하고 세련된 향을 찾는 남자분들에게 제격인 향수입니다.

탑 노트 : 아르테미지아, 만다린, 바이올렛
미들 노트 : 화이트 페퍼, 넛맥, 샌달우드
베이스 노트 : 스킨 머스크, 통카빈, 베티버

가격 : 50ml 75,000원

5.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EDT 50ml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edt 50ml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edt 50ml

 

다섯 번째로 소개할 향수는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EDT입니다.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은 남성들을 위한 현대적이고 클래식한 향으로 품위 있고 편안한 느낌의 향을 선사합니다. 남성의 매력을 신비롭게 어필할 수 있는 향이며 다즐링 티의 상쾌한 노트와 여러 종류의 고급스러운 머스크 향, 그리고 미들 노트의 스파이스 한 향이 강한 남성성을 어필해요.

 

탑 노트가 다즐링 티와 귤 향으로 구성돼 남자 향수치 고는 달달한 향인 편이며 시간이 지나면 베이스 노트의 머스크 향이 잔향을 은은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인지 유니 섹스한 향수로도 불리며 연인에게 선물용으로 구매했다가 불가리 뿌르 옴므 익스트림 향이 좋아 여성 분들이 되려 구매하는 향수로도 유명해요.  

 

지속력은 높은 편이 아니지만 그만큼 무겁거나 센 향이 아니라 남성 입문용 향수로도 많이 추천합니다. 

 

탑 노트 : 다즐링 티, 귤 향

미들 노트 : 로즈우드와 페퍼와 같은 스파이시한 향 

베이스 노트 : 머스크 향 

가격 : 50ml 99,000원

6. 베르사체 에로스 맨 EDT 30ml

베르사체 에로스 맨 edt 30ml
베르사체 에로스 맨 edt 30ml

 

여섯 번째로 소개할 향수는 베르사체 에로스 맨입니다. 

 

사랑, 열정, 아름다움, 야망은 새롭게 론칭한 베르사체 에로스 맨의 콘셉트이에요. 유니크한 오로라, 관능적인 스킨, 혈기왕성한 남성성. 이러한 키워드는 베르사체 에로스 맨에 적합한 표현들입니다. 

 

탑 노트가 민트 오일, 레몬 과육, 그린 애플로 구성된 만큼 첫 향은 달달하고 상큼하지만 가을, 겨울과 잘 어울리는 미들 노트의 바닐라, 앰버리 향과 베이스 노트의 바닐라빈, 우드 계열의 묵직한 향들이 진중한 분위기의 잔향을 남겨요. 

 

덕분에 슈트를 입어야 하는 날이나 한껏 분위기 내야 하는 날에 잘 어울리는 향수로도 꼽힙니다. 향 지속력은 오래가는 편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살내음과 잘 어우러진 잔향이 좋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탑 노트의 시트러스, 과일 계열의 향이 어떤 분들에겐 너무 달거나 진하게 느껴져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탑 노트 : 민트 오일, 레몬 과육, 그린 애플 

미들 노트 : 통카빈 바닐라, 앰버리, 제라늄 플라워 

베이스 노트 : 바닐라빈, 오크우드, 새더 우드

 

가격 : 30ml 36,000원

7.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 50ml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 50ml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 50ml

 

일곱 번째로 소개할 향수는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입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향수로도 손꼽히는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포근하고 따스한 코튼 향을 머금고 있어요. 

 

뻔하고 흔하지 않은 포맨트 시그니처 향수 만의 코튼 향이라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코튼 향을 베이스로 시트러스와 머스크 계열의 완벽한 배합을 통해 이성이 가장 좋아하는 포근한 향을 구현해 냈습니다. 

 

첫 향은 대표 플로럴 향 중 하나인 뮤게, 은방울 꽃 향, 미들 노트도 살펴보면 플로럴 계열의 향으로 배치돼 있으며 베이스 노트는 따뜻하고 파우더리 한 느낌의 파촐리, 씨더 우드, 머스크, 앰버 향들로 구성돼 향의 지속력과 코튼 향의 매력을 배로 살렸어요. 

 

탑 노트 : 은방울꽃 

미들 노트 : 로즈, 재스민, 유칼립투스

베이스 노트 : 파촐리, 씨더 우드, 머스크, 앰버 

 

가격 : 50ml 49,000원

마무리

이렇게 20대 남자가 입문하기 좋은 향수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대가 입문하기 좋은 향수들로 뽑다 보니 상대적으로 너무 무겁거나 성숙한 향으로 느껴지지 않는 트렌디한 향 구성들을 살펴보았는데 그러다 보니 크로스 섹슈얼한 중성적인 향수들이 선별되기도 했습니다. 

앞서 소개한 향수들은 플로럴, 우디, 머스크 향들이 공통적으로 포함돼 있었으며 인기 많은 여성 향수들의 향 계열과 생각보다 차이가 크지 않았는데요, 이로써 남, 녀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계열이 비슷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이 20대 남자에게 입문하기 좋은 향수들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