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커피/맛집

연남동 일식 수상한 키친, 다양한 연어가 있는 곳

연남동 일식 수상한 키친 연어 리뷰

 

연어 전문 연남동 일식집 수상한 키친에 다녀왔습니다. 연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은 들려도 괜찮은 일식집일 것 같아요. 연어회, 숙성 연어회, 연어로 된 밥과 국수 등 다양한 연어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하여 사용하였는데, 공간이 조금 협소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를 이쁘고 감성 있게 꾸며 놓아 연인과 함께 가시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가는데 굳이 넓은 공간은 필요 없겠죠? ^^ 연남동 일식 수상한 키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수상한 키친

 

 

연남동 연어 수상한 키친

 

수상한 키친

위치 정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마산로 190-31

대표 메뉴 : 반반 연어, 연어 마요, 다시마 숙성 연어, 그라브 락스 연어

 

연남동 수상한 키친입니다. 연남동이 요즘 사람이 없어졌다더라 하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 날은 그렇게 느껴지지 않더군요. 역시 연남동은 연남동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는 거리였는데, 옛날 추억도 떠올라 좋았습니다.

 

연남동 수상한 키친

 

가게가 굉장히 골목 안 쪽에 자리 잡고 있어서 꼭 지도를 켜고 찾으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지도를 보고 가더라도 약간은 헤매실 수 있어요.

 

골목골목 들어가다 위와 같이 수상한 키친 입간판을 찾으셨다면 맞게 오신 겁니다. 가게는 계단 위쪽으로 올라가면 되시는데요. 전반적인 이미지가 따스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연인과 오기 좋은 분위기의 연남동 일식이에요.

 

만약 상대방이 연어를 좋아한다면 정말 딱이겠죠?

 

 

 

연남동 수상한 키친 내부입니다. 천장에 이렇게 솜과 조명으로 하늘을 표현했고, 그 밑에 열기구 모형을 달아 인테리어를 해놓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참 별것 아닐 수 있는데, 시선이 자꾸 가더군요. 정말 하늘 같았거든요. 분홍빛 조명이 구름 뒤로 노을이 지는 모습을 그대로 표현한 것 같아 아름다웠습니다.

 

 

 

대표 메뉴

반반 연어 : (29.0)

다시마 숙성 연어 : (27.0)

그라브 락스 연어 : (28.0)

연어 마요 : (13.0)

수상한 텐동 : (12.0)

볼 초밥 : (11.0)

 

대표적인 연남동 연어 집답게 대부분의 메뉴가 연어입니다. 다시마 숙성 연어도 있으며 그라브 락스도 있어요. 그리고 연어를 활용해 만든 덮밥, 볼, 누들도 있습니다.

 

처음 메뉴판을 보면 신선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연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행복감이 몰려들 것이고요. 제가 그랬습니다.

 

 

연남동 일식

 

반반 연어 29,000원

 

메뉴판을 보자마자 고른 반반 연어입니다. 다시마 숙성 연어도 먹고 싶고, 그라브 락스도 먹고 싶다면 고를 메뉴입니다. 둘 다 먹어 보고 싶어서 주문했습니다.

 

연어가 신선하고 두꺼워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라브 락스가 더 맛있었는데, 그렇다고 그라브 락스만 시켰으면 조금은 느끼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반반이 적절하게 비율이 맞아 먹기 좋았습니다.

 

 

연남동 연어

 

연어 마요 13,000원

 

대표 메뉴는 다 먹어보았습니다. 연어 마요인데요. 마요네즈 소스가 정말 특이했습니다. 특제 로제 소스를 뿌리고 불맛을 입혀냈다고 하는데, 정말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이었어요. 괜찮았습니다.

 

밥 양도 적당히 많아서 좋습니다. 둘이서 가서 반반 연어랑 연어 마요 먹으면 딱 적당하게 배불러요.

 

 

 

산토리 하이볼 8,000원 + 미도리 샤워 8,000원

 

하이볼을 빼놓을 수 없어 주문했습니다. 하이볼 말고도 소주하고 맥주가 있는데, 소주에는 화요도 있더군요. 그 외 음료수에는 탄산, 에이드 등이 있습니다.

 

예전에 캐주얼 바에서 근무할 때 미도리 샤워를 참 좋아했는데, 오랜만에 보니 먹고 싶어 같이 마셨습니다. 역시나 달고 시원하더군요. 연어와 함께 먹는 하이볼, 미도리 샤워가 참 좋았습니다.

 

 

연남동 일식

 

수상한 연어 누들 17,000원

 

연어를 면처럼 길게 뽑아, 시원한 육수에 넣은 음식입니다. 굉장히 신선했어요. 정말 긴 연어 면이 들어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맛이었어요.


 

 

이상 연남동 일식 수상한 키친이었습니다. 연남동 하면 분위기 좋은 음식점 및 카페 등이 떠오르는데요. 수상한 키친도 분명 그런 이미지에 어울릴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손꼽을 만한 맛집인가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점이 있겠으나 연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분명 괜찮은 곳일 것 같습니다. 연어 먹고 싶거나, 연남동에서 데이트할 장소를 찾으실 때 가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