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다이어트/다이어트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리뷰

오늘은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의 스펙과 함께 사용하면서 특히 좋다고 느꼈던 장점, 앱 사용방법, 그리고 현재 최저가 등을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혹시나 인바디 체중계를 구입하고자 여러 제품을 알아보고 있던 분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4가지 색의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와 핸드폰 앱 화면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사진=앳플리)

 

목차

     

     

    인바디 체중계 구매 이유

    최근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의 정확도가 높아지면서 구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합니다. 저도 그러한 사람 중 하나인데요. 요즘 운동을 하고 있다 보니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헬스장에서 한번 인바디를 측정하고 나니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싶더라고요. BMI, 근육량, 체지방률, 기초대사량 등을 통해 내가 현재 운동을 잘하고 있는지, 먹는 칼로리를 줄여야 하는지 늘려야 하는지, 건강 상태는 양호한 지를 한눈에 알 수 있으니까요.

     

    특히나 같은 몸무게라 할 지라도 체성분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체형과 건강상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몸을 가꾸시려는 분이나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인바디 측정은 꼭 필요로 합니다.

     

    그렇다 보니 집에 인바디 체중계가 있으면 생각이 들어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하다 결국 앳플리 T8을 구입했습니다. 제품 자체의 스펙과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간단하게 앱을 연동하여 구체적인 인바디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또한 A/S 기간도 1년이나 된다고 하니, 더욱 마음이 놓였습니다. 여러 부분을 고민했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인바디 체중계인 것 같아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스펙

    • 블루투스 앱 연동
    • 18가지 체성분 측정
    • 데이터 자동 기록
    • 안드로이드 / iOS 모두 사용 가능
    • 사용자 추가로 24명까지 등록
    • 유아 / 반려동물 측정 가능
    • AAA 건전지 3개 사용
    • 하루 3번 사용 시 195일 사용
    • 260 x 260 사이즈, 1130g

     

    인바디는 전용 앱을 핸드폰에 다운로드한 후 체중계와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구분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고요. 앱 다운은 무료입니다.

     

    체중, BMI, 체지방률, 근육량, 골격량, 기초대사량, 등 총 18가지 체성분 정보 분석이 가능하고, 데이터도 기록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날짜에 따른 인바디 변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사용자는 총 24명까지 등록이 가능하고 유아와 반려동물 모드도 있습니다. 만약 집에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측정할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아요.

     

    배터리의 경우 AAA 건전지를 3개 사용합니다. 처음 배송 올 때 배터리도 동봉되어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하루 3번 사용 시 195일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경우 매일 인바디를 측정하는 건 아니다 보니 1년 정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기는 260x260mm로 작은 편입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저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다 보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디자인도 이쁜 편이라 인테리어를 해치지도 않고요.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장점

    그렇다면 제가 사용하면서 만족스럽게 느낀 장점 3가지를 뽑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

    첫 번째는 디자인입니다. 체중계가 공간을 많이 잡아먹지 않는다 하더라도, 인테리어를 해하면 자칫 보기 싫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집안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다소 신경이 쓰일 수 있는 부분인데요.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습니다. 어디서든 다 잘 어울릴 디자인이에요.

     

    색상도 화이트, 버터 옐로, 비엔나 그린, 셀레스티얼 블루 등 다양하고 고급스러워서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몸무게가 나타나는 표시등도 LED라서 깔끔하고 보이는 것도 잘 보여 마음에 들어요.

     

    2. 앱 연동

    두 번째는 간편한 앱 연동 방식입니다. 아무리 인바디 측정할 수 있어도 앱 연동이나 실행이 불편하면 잘 안 쓰게 되는데요.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는 앱 다운과 연동이 간편해 사용하기 아주 편합니다.

     

    전용 앱을 설치하는데 1분도 안 걸리고, 회원가입도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등록하면 끝이에요. 그 후 핸드폰으로 체중계와 블루투스 연동을 마치면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앱 다운 및 사용법

    • Fitdays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 블루투스 연동
    • 앱 실행 후 우측 하단 '내 정보' 등록
    • '나의 장치'에서 우측 상단 '+' 클릭 후 '내 체중계' 등록
    • 전극에 발을 맞춰 올라가면 자동으로 앱에 데이터 기록

     

    3. 데이터 기록과 비교

    마지막으로는 자세한 데이터를 볼 수 있고, 기록도 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체성분을 18가지나 살펴볼 수 있고, 그 내용이 기록에 남으니 날짜에 따라 제 인바디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제 기초대사량에 맞게 식단 칼로리도 조절할 수 있고, 언제 단백질량을 늘려야 하는지도 파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운동하고 몸을 만드는 분이라면 이게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 아실 거예요. 이러한 내용을 집에서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의 경우 과연 정확할지 고민이 되실 수 있는데요. 제 경우 헬스장에서 한번 살펴본 후 이 제품을 접하게 되었는데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동일한 측정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오차 범위를 감안했을 때 내용이 다르지 않아 이를 토대로 인바디를 측정해도 무리가 없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정확도를 테스트해보고 싶은 분들은 헬스장이나 병원에서 측정하신 것과 비교해도 좋고, 매일 이 제품으로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면 어느 정도 인바디 정확도가 있다고 유추해 볼 수 있으니까요.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최저가

    저는 쿠팡에서 대부분 쇼핑을 하는 편입니다. 쿠팡이 비교적 가격도 저렴하고 배송도 빠르다 보니 애용하는데요. 이번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도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최저가의 경우 시기별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으니 현재 최저가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저가 확인하기

     

     

     

    오늘은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다이어트나 운동, 건강 등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다 보니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체중계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앳플리 T8은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만족스럽게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당 제품 혹은 인바디 체중계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푸드올로지 맨올로지 컷 리뷰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빨간통 다이어트 리뷰

    다이어트 하루 권장 칼로리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 짜는 방법